강진군, 갈대축제와 함께 골목상권 활성화 이벤트

기사등록 2024/10/22 11:01:45

[강진=뉴시스]골목상권 이벤트 홍보안
[강진=뉴시스]골목상권 이벤트 홍보안

[강진=뉴시스] 배상현 기자 = 강진군은 ‘골목상권 첫걸음 이벤트’를 26일부터 27일, 11월1일부터 11월2일까지 나흘간 서성안길 일대에서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월 소외된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전남도 주관 ‘전남형 골목상권 첫걸음 공모사업’에 강진군이 선정돼 확보한 사업비로 진행된다.

이벤트 구간은 강진 읍내의 버스터미널 ~강진 개인택시~금호상가 거리다.

해당 구역에서는 앞서 6월 강진 수국길 축제 기간에 골목상권 첫걸음 이벤트를 한차례 진행했으며, 강진읍 중심 상권에 비해 다소 침체 중이던 골목상권 구역에는 폭우와 무더위를 뚫고 3일간 약 2500명이 방문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벤트는 골목형 상점가 페이백 이벤트, 캐릭터 솜사탕 체험, 작은 음악회 등이 있으며, 운영시간은 4일간 매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골목형 상점가 페이백 이벤트는 강진군 관내에서 소비한 3만 원 이상의 카드영수증 제출 시 추첨을 통해 골목상권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강진사랑상품권을 1만 원부터 최대 3만 원까지 지급한다.

쿠폰 추첨과 더불어 10만 원 이상의 카드 영수증 제출 시 대형 룰렛게임 참여가 가능하다. 게임을 통해 골목상권 1만 원 쿠폰과 먹깨비 5000원 지류 쿠폰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만 갈대 축제와 함께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광객과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 서성안길 골목상권의 활성화와 더불어 우리 지역의 전체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소상공인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살아난다’는 캐치프레이즈에 맞게 앞으로도 강진군의 모든 소상공인이 살아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적극 물색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강진군, 갈대축제와 함께 골목상권 활성화 이벤트

기사등록 2024/10/22 11:01:4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