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미앳오피스 팝업스토어…내달 14일까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오피스 가구 브랜드 퍼시스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크레아레에서 '리얼미앳오피스(RealME@office)' 브랜드 캠페인 팝업스토어를 내달 14일까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MZ 직장인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개개인이 가진 고유의 모습을 들여다봄으로써 실제 오피스 가구 사용자인 2535 구성원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에는 미래 오피스의 주축이 될 MZ 세대를 위한 다채로운 체험형 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매주 월요일과 토요일에는 MZ 직장인들에게 많은 영감을 제공하는 연사들과의 토크콘서트가 준비돼 있다.
팝업스토어는 ▲탐구의 공간 ▲몰입의 공간 ▲교류의 공간 총 3층의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1층 탐구의 공간은 리얼미 워킹로그 다이어리를 중심으로 나에게 질문을 던지는 공간이다. 먼저 키오스크를 통해 직장인 유형 검사 '리얼미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나만의 사원증을 수령할 수 있다.
이어 MZ 직장인에 대한 다양한 편견으로 구성된 질문지 '디깅페이퍼'를 선택하고 이 질문들에 대한 또래 직장인들의 답변이 적힌 '모티브 페이퍼'를 살펴보며 직장인으로서의 진짜 나를 찾는 여정을 시작한다.
다음 체험 공간인 3층은 몰입의 공간으로 곳곳에 준비된 헤드폰으로 브로드플레이가 큐레이션한 요일별 플레이리스트를 들을 수 있다. 이어 셀프 스튜디오에서 나만의 프로필 사진을 찍고 다이어리의 표지를 만들면 나만의 워킹로그가 완성된다.
일하는 진짜 나를 찾는 여정의 마무리, 2층 교류의 공간에서는 또래 직장인들의 고민을 공유하며 토크콘서트 연사들의 추천 도서와 업무 아이템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SNS에 팝업 관련 게시물을 남긴 방문객에게는 리얼미 테스트 유형별 맞춤 음료와 다과를 제공한다.
MZ 대표 직장인들의 토크콘서트는 ▲김예슬&한유진 에그이즈커밍 PD ▲정두현 스픽 마케터 ▲조혜송 N사 웹 개발자 ▲채진솔, 황은주 폴인 에디터 ▲김하연 문학동네 마케터 ▲이재흔 대학내일 파트장 ▲홍민지 문명특급 PD ▲김승현 키미코치 강사로 구성된다. 리얼미앳오피스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퍼시스 관계자는 "리얼미앳오피스 팝업스토어는 MZ 직장인이 가진 다양한 고민을 공유하고 방문객들이 일하는 나의 진정한 모습과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며 "MZ 직장인과 긴밀하게 소통함으로써 선입견을 깨고 진짜 모습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