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창포원을 알리기 위해 ‘거창 창포원 사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작년까지 가을꽃 전시에 맞춰 사진 공모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창포원의 사계절 모습을 담기 위해 상하반기로 나눠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 접수는 11월8일 18시까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창포원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풍경과 인물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거창군민이라면 누구나 1인당 2점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상반기 응모자는 접수가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창포원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상하반기 접수된 사진을 통합하여 심사한 후 12월 중 개별 통보된다. 거창군 홈페이지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입상자들에게는 최우수(1명) 50만원, 우수(2명) 30만원, 장려(6명) 20만원, 입선(12명) 10만원씩 시상금이 수여되며, 입상작은 관광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창포원에서 아름다운 가을꽃도 구경하고, 즐거운 추억이 담긴 사진도 남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포원에서는 오는 26일부터 11월10일까지 국화를 비롯한 가을꽃과 댑싸리, 억새 등이 어우러진 ‘가을꽃 전시’가 예정되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