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다리 의료비 지원"…동국제약 걷기 기부 캠페인

기사등록 2024/10/20 12:01:00

취약계층 어르신 다리질환 지원

[서울=뉴시스] 동국제약이 '걷기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을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사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동국제약 박혁 이사(오른쪽) (사진=동국제약 제공) 2024.10.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국제약이 '걷기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을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사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동국제약 박혁 이사(오른쪽) (사진=동국제약 제공) 2024.10.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제약기업 동국제약이 '걷기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을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20일 동국제약에 따르면 지난 16일 동국제약 서울 청담사옥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8월 한달간 진행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걷기 기부 캠페인'으로 마련됐다.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다리질환 치료를 위한 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2022년부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워크온'과 함께 매년 진행하고 있는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걷기 기부 캠페인'은 동국제약의 정맥순환장애 증상개선제 '센시아'와 연계한 사회 공헌활동이다.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인 '걷기'를 장려하고 다리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돕고자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2만6000여명이 참여해 목표 걸음 수인 10억보를 크게 상회한 약 590억보를 달성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캠페인 참여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치료를 앞둔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OTC사업본부 박혁 이사는 "올해도 많은 분이 참여한 덕분에 걷기 운동 장려와 함께 다리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도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고 꾸준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어르신 다리 의료비 지원"…동국제약 걷기 기부 캠페인

기사등록 2024/10/20 12:01: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