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3년 연속 '한국IR대상' 우수기업 선정

기사등록 2024/10/17 17:00:58

다양한 채널·콘텐츠 통한 소통…시가총액 약 8배 상승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성장 목표

엠로CI(사진=엠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엠로CI(사진=엠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엠로는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IR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한국IR대상은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 활동을 통해 주주중시경영을 실천하고 기업과 주주, 투자자의 공동 이익 증대를 위해 노력한 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한국IR협의회와 한국거래소가 공동 주최한다.

한국IR협의회가 선정한 후보 기업을 대상으로 기관투자자 평가단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IR대상 선정위원회의 단계별 평가를 거쳐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각각 10개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2021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엠로는 상장 이듬해인 2022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IR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엠로는 IR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연간 150회 이상의 온·오프라인 IR 활동을 진행하며 시장과 소통하고 있다. 아울러 뉴스레터, 언론 기사, 공식 소셜네트워크(SNS) 등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통해 회사와 관련된 정보를 주주와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꾸준한 IR 활동을 통해 엠로의 시가총액(16일 종가 기준)은 상장 초기 대비 약 8배 상승했다. 또 한국거래소가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한 코스닥 상장사를 선정하는 '코스닥 라이징스타'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엠로 관계자는 "당사는 코스닥 상장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해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엠로를 믿고 성원해주시는 주주 및 투자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엠로, 3년 연속 '한국IR대상' 우수기업 선정

기사등록 2024/10/17 17:00:5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