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우수 중소·벤처기업 지원"…기보·동양대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4/10/16 08:56:26

산학협력 강화로 기술이전·사업화 지원

[서울=뉴시스]기술보증기금 본점 전경.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기술보증기금 본점 전경.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기술보증기금(기보)과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5일 경북 영주시 소재 동양대에서 '기술이전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양대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지역 우수기술기업에 실효성 있는 기술금융 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 경북지역의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자 한다.

협약에 따라 동양대는 보유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및 사업화지원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기보에 제공한다. 기보는 ▲기술이전 및 중개업무에 필요한 정보 제공 ▲우수기술 이전을 통한 사업화 촉진 지원 ▲기술이전 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 등 성공적인 기술이전과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역 우수기술기업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공동 마케팅과 기보의 개방형 기술거래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활용해 지역 내 기술 기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세현 기보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우수기술기업의 기술혁신 성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기보는 지역 대학과 협력을 확대해 우수기술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북 우수 중소·벤처기업 지원"…기보·동양대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4/10/16 08:56: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