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조수원 기자 =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과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최영창)이 추진하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이 조보아 배우와 함께 한 ‘시간여행자의 대한민국-창덕궁 편’ 영상을 국가유산채널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했다.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국 문화의 원형인 국가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그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국가유산 방문코스’와 ‘방문자 여권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국가유산 방문코스는 세계유산 및 인류무형유산을 중심으로 10개의 길과 76개의 거점으로 구성된 국가유산 중심의 여행코스((1) 가야문명의 길, (2) 관동풍류의 길, (3) 백제고도의 길, (4) 산사의 길, (5) 서원의 길, (6) 선사지질의 길, (7) 설화와 자연의 길, (8) 소릿길, (9) 왕가의 길, (10) 천년정신의 길이다.
15일 공개된 영상은 조보아 배우의 발자취를 따라 국가유산 방문코스 “왕가의 길”의 거점인 ‘창덕궁’을 담아냈다. 자연과 도심이 하나 되는 풍경 속, 고즈넉하고 평화로운 창덕궁의 모습을 통해 우리 국가유산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나타내었다.
영상은 ‘국가유산채널’ 유튜브 등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공식 채널에 공개된다. tvN 방송사를 통해서 30초 하이라이트 영상이 송출되며,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 코엑스 등 우리나라 주요 거점 내 미디어를 통해 영상을 접할 수 있다.
지난 5월 국가유산 홍보대사로 위촉된 조보아 배우는 “한국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지켜낸 국가유산의 가치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홍보대사에 임하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한편,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국가유산 방문코스 거점인 창덕궁과 종묘의 아침 풍경을 색다른 방식으로 즐기는 <옹주, 화순 – 풀빛 원삼에 쓴 연서의 비밀>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시간여행자의 대한민국-창덕궁 편’ 영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가유산채널 유튜브(https://www.youtube.com/@koreanheritage),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공식 채널((누리집: kh.or.kr/visit, 인스타그램: @visitkoreanheritage)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