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귀농귀촌인연합회(회장 엄시현)는 최근 거창군 삶의 쉼터에서 어르신과 장애인 등 시설 이용자들에게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는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가북면과 마리면 지회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연합회는 지난 8월부터 매달 지회별로 나눠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연합회는 매달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다.
거창군귀농귀촌인연합회는 2011년 결성되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정보제공 및 멘토링 사업, 도시민 유치 박람회 참가,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거창읍, 2025년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경남 거창군 거창읍(읍장 류현복)은 지난 14일부터 11월 13일까지 31일간 거창읍 주민자치회 제2기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제2기 주민자치위원은 30명 정도로 구성될 예정이며, 임기는 2년이다. 관련 공고는 14일부터 거창군 또는 거창읍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공고문에 명시된 신청 서류를 확인하고 거창읍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19세 이상이며, 거창읍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거창읍에 있는 사업장에서 일하는 사람 또는 거창읍에 있는 기관 또는 단체의 임직원이다. 신청자 수가 모집 정원을 초과할 경우 공개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주민자치위원의 자격 요건인 자치 교육과정 4시간 이수를 위해 관련 교육도 시행될 예정으로, 1차는 10월18일 오후 2시 거창읍행정복지센터 3층 중회의실에서, 2차는 11월11일 오후 1시 거창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거창대학, 제1회 경남평생학습박람회 운영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은 최근 이틀간 ‘평생학습으로 열어가는 새로운 경남 시대’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제1회 경남평생학습박람회’에 대학 홍보와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체험 부스는 대학의 평생학습체제와 평생교육과정을 홍보하기 위해 운영했으며 평생교육원과 HiVE사업단, LiFE2.0사업단, 경남DX사업단 등 4개 부서가 협업하여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프로그램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한편 체험부스 5개 분야는 ▲꽃차소믈리에 511명 ▲가죽공예 및 아로마테라피 188명 ▲커피바리스타 및 색채심리상담사 139명 등 총 838명이 방문해 큰 인기를 끌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