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의정부 북부청사
23일 경기대 수원캠퍼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이달 16일, 23일에 의정부 북부청사와 경기대학교에서 '에듀테크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 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현장 교사가 말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 이야기'를 주제로 학생 맞춤형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육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내 초·중·고 교사 350여 명이 참석한다.
1부에서는 현장 교사가 에듀테크활용 교수학습을 설계하고 운영하며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해 실천한 사례를 공유한다.
세부적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의 개념 이해 ▲학생 맞춤형 교육 전략 도출 및 적용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 사례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제언 순으로 발제가 진행된다.
먼저 도교육청이 제작한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 이해와 실제' 자료를 중심으로 수업 전략 10가지를 제시하고 전략별 수업 사례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디지털 시대 교수·학습 전환을 위한 도구인 에듀테크가 교수·학습 설계, 수업, 평가의 전 과정에서 성취기준 도달을 위해 어느 지점에서 기여하는지 교수학습 측면에서 고민하고 성찰한다.
이어 에듀테크 활용 교육이 왜 필요하고 이를 활용하기 이전과 이후의 수업에 어떤 변화를 불러왔는지 등을 논의한다.
도교육청 김태석 미래교육담당관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춤형 교육의 방향과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 적용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