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 11~27일 개최

기사등록 2024/10/10 14:18:40

20여 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제27회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재판매 및 DB 금지
제27회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포천시와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산정호수 명성산 일원에서 ‘제27회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억새꽃 축제는 포천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 중 하나로, 이번 억새꽃 축제는 행사 구역을 조각공원으로 일원화해 공원에서 억새꽃을 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축제 기간 5개 부문 20여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궁예의 전설’, ‘사일런트 디스코’, ‘구절초 친환경 체험’, 억새군락지 내에서 진행되는 ‘억멍 챌린지’ 등 신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시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산정호수 주차장을 일제 정비하고 화장실을 신설했으며, 억새군락지 재생 사업을 통해 11만 본의 억새를 식재하고 등산로를 정비해 어느 해 보다 멋진 억새군락지의 절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식은 오는 13일 낮 12시에 개최한다. 포천시 홍보대사인 개그맨 정명훈의 사회로 진행되며,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공식 행사가 이어진다.

공식 행사 이후에는 가수 진해성, 나상도, 정해은의 축하공연과 함께 유명 개그맨이 진행하는 경기도 정책 유랑단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억새꽃 축제는 명성산의 억새를 주제로 한 오랜 전통을 가진 수도권 대표 축제"라며 "올해도 산정호수와 명성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축제 준비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포천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 11~27일 개최

기사등록 2024/10/10 14:18: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