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유화연 인턴 기자 = 중국의 한 피트니스 인플루언서가 개발한 '쉽게 등산하는 방법'이 화제다.
9일(현지 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동부의 한 남성이 헬륨 풍선을 이용해 가방의 무게를 줄이는 '게으른 남자의 등산법'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했다고 보도했다.
저장성에 거주하는 푸라는 이름의 이 남성은 가방에 커다란 흰색 헬륨 풍선을 부착한 채 산을 오르는 동영상을 도우인(중국의 SNS)에 공개해 20만 명의 '좋아요'를 받았다.
그는 동영상에서 "가방을 메고 있지만 풍선 때문에 가방의 무게를 전혀 느끼지 못한다"며 “무언가가 나를 위로 끌어당기는 느낌이다. 게으른 사람들이 산을 오르기에 가장 적합한 방법일 것 같다"고 말했다.
푸는 한 외국 블로거가 풍선을 이용해 가방을 들어 올려 공중에 띄우는 것을 보고 이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한다.
또한 영화 '업'에서 수많은 풍선이 집을 들어 올리는 장면에서도 영감을 얻었다고 전했다.
푸는 수소보다 헬륨이 더 안전하기 때문에 큰 풍선을 맞춤 제작한 후 헬륨을 채웠다.
그는 풍선이 처음에는 도움이 됐지만 산행 후반에는 나뭇가지에 찔려 쓸모가 없었다고 말했다.
그의 동영상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지만, 안전성 논란이 일기도 했다.
중국 북동부 헤이룽장성 출신의 화학 교사 수 씨는 "들어 올리는 힘을 얻으려면 충분한 양의 헬륨을 채워야 한다"며 “이럴 경우 등산객이 공중으로 떠오르거나 나무에 부딪혀 다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강풍이 불어 등산객이 날아가거나 고도가 높아져 풍선이 폭발할 위험성을 제기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