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체크카드는 '페이코 포인트 카드'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6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3분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이번 집계는 7월1일부터 지난달 25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와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그 결과 엔에이치엔페이코의 '페이코 포인트 카드'가 1위에 올랐다.
이 카드는 지난해 총 결산 처음 1위 자리에 오른 뒤 1년간 1위 자리를 지켰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1% 적립되고, 매월 페이코가 선정한 브랜드에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이용 시 해외결제 수수료가 면제된다. 올해엔 한정판으로 키티버니포니와 협업한 카드 디자인을 선보였다.
2위는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KB Pay)'다. 알뜰폰이 포함된 통신 요금, 편의점, 커피 등의 일상 할인을 제공한다. KB 페이(Pay)로 결제 시 2%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일상 할인과 중복 가능하다.
3위는 '신한카드 딥 드림(Deep Dream) 체크'다. 전월실적 없이 모든가맹점에서 일시불, 할부 결제 시 0.2% 적립된다.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최대 5배까지 자동 적립된다.
4위는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가 차지했다. 트래블 특화 체크카드 중 고릴라차트 결산에 첫 진입했다.
해외 결제와 ATM 이용 수수료가 면제된다. 카페, 빵집, 전국맛집을 비롯해 철도, 고속버스 등에서 할인을 제공해 국내 여행 혜택까지 갖춘 점이 특징이다.
5위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로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과 연계,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1.2% 적립된다. 적립 한도는 월 1만점이다.
6위는 'KB국민 노리체크카드'다. 대중교통, 통신 등의 고정비를 비롯해 편의점, 스타벅스 등에서도 할인받을 수 있다.
7위는 '노리2 체크카드 시리즈' 중 해외 이용에 집중된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Global)'이 차지했다. 해외 가맹점에서 2% 할인되고 더라운지멤버스로 전 세계 공항라운지를 연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8위는 KG모빌리언스의 '모빌리언스 카드'로 모든가맹점에서 최대 1%, 모빌리언스카드 앱에서 바코드 생성 후 결제 시 최대 7.5% 적립된다.
9위는 모든가맹점에서 최대 0.3% 할인, 자주 가는 가맹점에서 3·6·9번째 이용 시 1000점이 적립되는 '신한카드 플리 체크(산리오캐릭터즈)'다.
10위에는 '우리 K-패스(COOKIE CHECK)'가 올랐다. 대중교통, 편의점 등의 국내 캐시백과 해외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인천공항 라운지를 연 2회 무료입장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같은 기간 가장 인기 있는 신용카드는 '신한카드 미스터.라이프(Mr.Life)'로 나타났다. 상반기 7년 만에 1위에 오른 뒤 3분기에도 1위 자리를 지켰다.
이 카드는 공과금, 마트, 주유, 식음료 등의 생활 필수 소비 영역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 택시, 편의점 등 부가적인 생활 영역에서도 할인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3분기 인기 체크카드 키워드는 '간편결제'와 '해외·공항라운지'로 요약된다"며 "연회비 없이 일상에서의 혜택을 받다가 연 1~2회 여행 시 공항라운지 혜택을 누리는 흐름이 주 이용층인 2030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것 같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