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캠퍼스 조성…인하대·인하대병원, 'ESG경영' 선포

기사등록 2024/10/04 10:24:28

[인천=뉴시스] 인하대학교와 인하대병원이 지난 3일 연 '미래를 위한 새로운 출발'을 선언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포식에서 조명우 총장 등 구성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2024.10.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인하대학교와 인하대병원이 지난 3일 연 '미래를 위한 새로운 출발'을 선언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포식에서 조명우 총장 등 구성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2024.10.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인하대학교는 지난 3일 '미래를 위한 새로운 출발'을 선언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포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인하대와 인하대병원은 이날 함께 진행한 생명존중콘서트에서 ESG 선포식을 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ESG 경영을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인하대는 지난해부터 지구를 살리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현하는 글로벌 ESG 실천을 위한 기틀을 다져왔다. 특히 ESG 경영을 위한 ESG 추진단을 설립하고 지난 4월 개교 70주년 기념식에서 발표한 중장기 발전계획에 인하대만의 ESG 대학경영 모델을 확립·실현하겠다는 구상을 담았다.

인하대는 ▲친환경 캠퍼스 조성·에너지 절감 캠페인을 통한 기후위기 대응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지역산업 고도화·지역현안 문제 해결 ▲대학의 공공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윤리경영 실천·민주적이고 공정한 의사결정 구조 확립 등을 실천 과제로 정했다.

또 미래사회의 주역인 신입생을 대상으로 ESG 소양교육을 의무화하고 체계적 연구를 위한 ESG대학원 설립 등 ESG 기반 교육·연구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인하대병원은 지속가능한 의료 환경 구축과 환자 중심의 경험 개선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구상이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개교 70주년을 맞은 올해는 인하대가 ESG 경영을 추진하는 원년"이라며 "70년의 역사를 넘어 혁신으로 나아가는 인하대가 한국 고등교육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친환경 캠퍼스 조성…인하대·인하대병원, 'ESG경영' 선포

기사등록 2024/10/04 10:24: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