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복지재단, 제5대 이성갑 이사장 선임

기사등록 2024/10/02 14:09:54

이 이사장 "막중한 책임감…복지재단 발전 지속적인 헌신"

[진주=뉴시스]진주시복지재단, 제5대 이성갑(사진 왼쪽) 이사장 선임.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시복지재단, 제5대 이성갑(사진 왼쪽) 이사장 선임.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복지재단은 2일 재단 회의실에서 임원(이사) 위촉식과 함께 제43회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제4대 이성갑 이사장을 제5대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이사장 선임은 이사들의 호선을 통해 이루어지며 임기는 3년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이 참석해 새롭게 위촉된 이사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진주시복지재단은 이사장 및 이사 선임으로 새로운 임원 구성을 완료하고 재단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조규일 시장은 “이성갑 이사장은 그간 지역사회와 재단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으로 진주시 복지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새롭게 위촉된 이사들과 함께 재단의 수장으로 리더십을 발휘해 진주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갑 이사장은 “제5대 이사장으로 선임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복지재단이 우리 지역에서 복지 허브 선도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고민하고 발로 뛰며, 어려운 이웃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지난 재임기간 동안 재단으로 총 83억원(현금 50억원, 현물 33억원)의 성금과 성품을 기탁받으며 기부문화 확산과 자원 확충에 기여했다.

한편 진주시복지재단은 ‘시민 모두의 보다 나은 삶 실현’을 목표로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지원, 사회복지시설 프로그램 운영, 소규모시설 기능보강, 저소득층 무료빨래방 운영, 복지차량 지원, 법률홈닥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주시복지재단, 제5대 이성갑 이사장 선임

기사등록 2024/10/02 14:09:5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