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맞아 특별·다양" 임실N치즈축제 10월3일 개막

기사등록 2024/09/30 16:20:54

오는 3일 제10회 임실N치즈축제 개막을 앞두고 심민 군수와 임실읍 근로복지공단 어린이집 아이들, 군청 직원들이 치즈 늘리기 체험을 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오는 3일 제10회 임실N치즈축제 개막을 앞두고 심민 군수와 임실읍 근로복지공단 어린이집 아이들, 군청 직원들이 치즈 늘리기 체험을 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임실=뉴시스] 김종효 기자 = 올해 10주년을 맞는 전북 임실의 대표축제 '임실N치즈축제'가 오는 10월3일부터 6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임실읍 일원에서 열린다.

3일 개막식에는 TV조선 미스터트롯2의 TOP2에 오른 박지현과 트롯아이돌 김희재를 비롯해 미스트롯3 우승자 정서주, 유튜버가수 탑현, '돌리도' 서지오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총출동해 화려한 개막 축하공연을 펼친다.

특히 올해 치즈축제 폐막공연에는 팬텀싱어 시즌1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 전 멤버이자, 불타는트롯맨 최종우수자로 트로트가수로서 변신한 손태진의 무대가 펼쳐지며 축제의 마지막까지 관광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임실N치즈축제의 백미가 될 볼거리는 3만여개가 넘는 국화화분과 3백여개의 현애국, 화사하게 조성된 유럽형 장미원이다. 화사한 국화꽃과 함께 테마파크에서 치즈마을로 이어지는 코스모스의 향연도 눈여겨 볼만하다. 밤에는 환상적인 LED 야간경관 조명이 국화꽃과 유럽형 장미원의 화려한 장관과 어울려 최상의 볼거리를 선사한다.

신나는 즐길거리로는 10주년 맞이 10개 테마에 70개의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임실치즈의 주제성을 최대한 살린 길이 2000m(2줄)의 스트링치즈를 방문객이 직접 늘려보는 ‘쭉쭉 늘려 내 치즈’가 펼쳐진다.

또 숙성치즈 200kg을 소재로 방문객이 간단하게 체험하고 맛보는 참여프로그램인 '관광객과 함께하는 임실N치즈 디저트 퐁뒤체험' 등도 준비됐다. 임실N치즈 숙성치즈 모형을 굴려 성공존에 도달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임실N숙성치즈 롤링 순금(축제 기간 10돈) 행운 이벤트’ 등 치즈를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로는 10주년을 기념해 평소 할인을 잘 하지 않는 임실N치즈 유제품들을 축제 기간 4일 동안만 20% 파격 할인한다. 1년 이상 숙성한 고다치즈와 '저지종' 젖소 원유 숙성치즈 시식은 물론 무가당 요거트 시식 및 판매행사도 열린다.

입맛을 사로잡을 먹거리로는 12개 읍면 생활개선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엄마표 향토음식의 향연도 펼치진다. 대중들이 선호하는 소머리곰탕과 육개장, 다슬기탕 등 주메뉴 12종과 닭발볶음과 홍어회무침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치즈김밥과 치즈떡볶이 등 부메뉴 45종의 특색 있는 향토음식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우 명품관에서는 청정 임실에서 자란 최상의 암소한우가 구워 먹는 치즈와의 환상적인 맛 콜라보를 연출한다.

심민 군수는 "민선 6기 시작과 함께 지난 2015년 첫 개최된 임실N치즈축제가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하면서 50여만명이 넘게 찾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급성장했다"며 "올가을 대한민국 치즈 수도 임실군에서 열리는 치즈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특별한 축제를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10주년 맞아 특별·다양" 임실N치즈축제 10월3일 개막

기사등록 2024/09/30 16:20:5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