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6 재보선 후보자 등록 마감…평균 경쟁률 3.8대1

기사등록 2024/09/27 21:01:12

5개 선거구에서 19명 등록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서울시 교육감 보궐선거 후보자 등록 첫 날인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직원들이 접수 준비를 하고 있다. 2024.09.26. ks@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서울시 교육감 보궐선거 후보자 등록 첫 날인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직원들이 접수 준비를 하고 있다. 2024.09.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승재 기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10.16 재보선이 진행되는 5개 선거구에서 19명이 등록해 평균 3.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이날 전날부터 이틀간 진행된 후보자 등록을 마감했다.

기초단체장의 경우 부산 금정구청장 후보에는 김경지 더불어민주당 부산·울산·경남메가시티추진특별위원장(민주당)·윤일현 부산광역시의회 의원(국민의힘)·류제성 법무법인 진심 변호사(조국혁신당) 등 3명이 이름을 올렸다.

인천 강화군수 후보는 한연희 전 평택시 부시장(민주당)·박용철 전 강원군의회 의원(국민의힘)·김병연 전 인천광역시장 지역협력특별보좌관·안상수 전 인천광역시장(이상 무소속) 등 4명이다.

전남 곡성군수 후보는 조상래 전 전라남도의회 의원(민주당)·최봉의 탄소중립실현본부 부회장(국민의힘)·박웅두 조국혁신당 농어민위원장(조국혁신당)·이성로 전 목포대 교수(무소속) 등 4명이다.

영광군수 후보에는 장세일 전 전라남도의회 의원(민주당)·장현 전 호남대 교수(조국혁신당)·이석하 진보당 영광군 지역위원장(진보당)·오기원 호남지역소멸대응 본부장(무소속) 등 4명이 도전장을 냈다.

서울시교육감 후보는 정근식 서울대 명예교수, 조전혁 전 한나라당 의원, 윤호상 전 서울미술고 교장, 최보선 전 서울시교육의원 등 4명이다.

이번 재보선에서 기호를 부여 받은 정당은 민주당(1번), 국민의힘(2번), 조국혁신당(3번), 개혁신당(4번) 등 4개 정당이다.

국회의석을 가진 정당은 다수 의석 순으로 번호가 주어지며, 의석이 없는 정당은 정당 명칭에 따라 가나다 순이다. 무소속 후보자는 추첨으로 기호를 결정한다.

후보자의 직업·학력·경력 등 기본정보와 재산·병력·납세·전과 등 주요정보는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http://info.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거권자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주소지 구·시·군청을 방문하거나 구·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거인명부를 열람할 수 있다.

누락 또는 오기가 있거나 자격이 없는 선거인이 올라 있는 경우 구·시·군청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는 다음달 4일에 최종 확정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10.16 재보선 후보자 등록 마감…평균 경쟁률 3.8대1

기사등록 2024/09/27 21:01:1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