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24일 탄소중립녹생성장위원회 위원장인 이병철 부군수를 비롯한 위원회 위원들, 관계부서 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상황실에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서 거창군의 지역 특성을 반영해 수립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설명하고 참석한 위원들과 함께 세부시행계획 추진방향과 보완점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창군은 10월 탄소중립·기후위기 컨설팅을 통해 국가 및 경남도 기본계획을 반영해 5개 분야, 35개의 세부사업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 전략을 수립하고 기본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거창군, 황금빛 클래식 선율 가조 황화코스모스 꽃단지
경남 거창군은 가을철 거창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가조온천관광지(가조면 일부리 1237-38, 17,261㎡)의 황화코스모스가 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올해 황화코스모스 단지 전체에 음향 장비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언제든지 황금빛 클래식 선율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거창항노화힐링랜드와 에콜리안CC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꽃단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가조IC 출구와 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에서부터 꽃단지까지 가로등 현수막을 설치해 안내하고 있다.
거창군은 10월13일까지 아스타 국화가 보랏빛으로 물든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를 진행 중이다. 26일부터는 4일간 군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거창한마당대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