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국방 관련 공공기관 유치 정책토론회 연다

기사등록 2024/09/24 13:43:35

26일 계룡예술의전당…K-국방산업 선도·국립군사박물관 건립 등 국방수도 완성

[계룡=뉴시스]계룡시청 전경. 2024. 09. 24  *재판매 및 DB 금지
[계룡=뉴시스]계룡시청 전경. 2024. 09. 24  *재판매 및 DB 금지

[계룡=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계룡시는 대한민국 국방수도 완성을 위한 국방기관 유치 정책토론회를 26일 오후 2시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충남도와 계룡시, 황명선 국회의원실에서 공동 개최하고 사단법인 국방산업연구원과 건양대학교 군사과학연구소에서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건양대학교 군사과학연구소의 ‘K-국방산업 선도대학 실행전략’ 기조 발표를 시작으로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추진 및 운영방안’, ‘국방관련 공공기관 유치방안’ 등 국방수도 완성을 위한 깊이 있는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시는 계룡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과 함께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2024)를 계기로 계룡시가 ‘K-국방산업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국립군사박물관 건립’과 ‘교육 및 R&BD 중심의 국방기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는 계룡시 미래 100년을 선도할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국방 관련 공공기관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정책토론회가 관련기관 유치의 밀알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책토론회에는 이응우 시장을 비롯해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 황명선 국회의원,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 김용하 건양대학교 총장, 양충식 (사)국방산업연구원 이사장, 이재운 충남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계룡시, 국방 관련 공공기관 유치 정책토론회 연다

기사등록 2024/09/24 13:43:3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