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건강검진 결과안내 AI 서비스 '에스크미' 선봬

기사등록 2024/09/23 10:05:13

KMI-다나아데이터와 협력…하이퍼클로바X 기반 건강검진 결과안내

의료·법률 등 다양한 분야서 ‘하이퍼클로바X’ 기반 버티컬 서비스 선보여

네이버클라우드 CI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네이버클라우드 CI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는 KMI한국의학연구소, 대웅그룹의 인공지능(AI) 의료 빅데이터 기업 다나아데이터와 함께 하이퍼클로바X 기반 건강검진 결과안내 서비스 '에스크미(asKMI)'을 정식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스크미는 건강검진 수검자가 검진 결과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KMI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다나아데이터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개발한 서비스다.

보건복지부의 비의료 건강관리 서비스 가이드라인을 철저히 준수해 의료 행위로 간주될 수 있는 상담이나 조언은 제공하지 않으면서도, 건강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스크미는 현재는 챗봇 기반으로 ▲건강검진 결과 해석 ▲검사항목 설명 ▲의료용어 해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추후에는 사용자의 질문 이력과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검사는 물론,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과 건강 기능 식품 등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전무는 "다양한 분야에서 하이퍼클로바X 기반 버티컬 서비스들이 나오고 있다"면서 "하이퍼클로바X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크고 작은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네이버클라우드, 건강검진 결과안내 AI 서비스 '에스크미' 선봬

기사등록 2024/09/23 10:05: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