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체코공장 점검…"혁신 노력 더 강화하자"

기사등록 2024/09/22 10:31:43

최종수정 2024/09/22 10:42:33

친환경차 격전지, 유럽 전기차 생산거점 찾아

전동화 속도 조절에 새로운 돌파구 구상 나서

"체코공장, 미래 투자 핵심…아끼지 않고 지원"

[서울=뉴시스]정의선 회장이 현대차 체코공장 현지 임직원들과 함께 생산 라인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부터 이창기 HMMC 법인장, 정의선 회장, 마틴 클리츠닉 HMMC 생산실장 (사진=현대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의선 회장이 현대차 체코공장 현지 임직원들과 함께 생산 라인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부터 이창기 HMMC 법인장, 정의선 회장, 마틴 클리츠닉 HMMC 생산실장 (사진=현대차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최근 전기차 시장 지각 변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혁신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우리의 변함없는 노력은 더욱 강화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지난 19일(현지 시간) 체코 오스트라바시 인근 노소비체에 있는 현대차 체코공장(HMMC)을 방문해 유럽 사업 현황을 점검하며 이같이 말했다.

현대차 체코공장은 현대차그룹의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상징적 해외 생산거점으로 평가받는다.

정의선 회장은 이날 본격적인 전동화 시대를 대비해 스마트 제조 플랫폼 구축을 가속화하고 있는 체코공장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정 회장의 이번 방문은 친환경차 격전지인 유럽에서 시장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뤄졌다. 최근 주요 자동차 업체들의 전동화 속도 조절과 독일, 영국 등 주요국의 경기침체로 전기차 수요 둔화 우려가 커졌다.

현대차·기아의 전기차들은 유럽 시장의 전동화 속도 조절 추세 속에서도 현지에서 수상과 호평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유럽 자동차 시장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해 나감으로써 세계 최대 친환경차 시장인 유럽에서 전동화 퍼스트 무버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생산 및 판매 측면에서는 유연 생산과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EV 등 전 라인업에 걸친 유럽 맞춤형 제품 믹스로 시장환경에 신축성 있게 대처하는 동시에 전동화 역량 중장기 제고 전략 추진을 병행한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유럽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투싼 하이브리드를 필두로 한 경쟁력 있는 SUV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기차 등 수요 둔화에 따른 판매 공백을 보완한다.
[서울=뉴시스]정의선 회장이 현대차 체코공장 및 유럽권역 근무 현지 임직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의선 회장이 현대차 체코공장 및 유럽권역 근무 현지 임직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체코공장에서 생산 중인 2세대 코나 일렉트릭과 한국에서 수출하는 현대차 EV 대표 모델 아이오닉 5를 비롯해 유럽에 올해 하반기 론칭하는 캐스퍼 일렉트릭(현지명 인스터)을 주축으로 전기차 리더십 회복에 나선다.

정 회장은 "체코공장은 친환경 모빌리티 비전과 기술을 위한 미래 투자의 핵심 거점으로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현대차그룹의 지속적인 성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품질과 안전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지원하겠다"면서 "체코공장의 우수한 생산성 및 손익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품질, 서비스, 우수인재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대차·기아는 또한 유럽 시장의 전동화 속도 조절 추세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성장 전략을 추진한다. R&D 글로벌 핵심 허브 중 하나인 유럽기술연구소(HMETC)의 인프라 확충 작업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정 회장은 한국이 추석 연휴임에도 해외에서 맡은 바 역할을 다하고 있는 현지 임직원들과 식사를 함께하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그는 "체코공장 임직원들의 헌신과 전문성, 강력한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의선 회장, 체코공장 점검…"혁신 노력 더 강화하자"

기사등록 2024/09/22 10:31:43 최초수정 2024/09/22 10:42:33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