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 학생처 진로취업지원실(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은 24~27일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에서 ‘2024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마련한다.
경상국립대는 거점형 특화사업으로 학내 및 지역 청년들의 진로·취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청년들이 기업의 채용 동향을 파악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도록 하기 위해 해마다 진로·취업 특별주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진로·취업 특별주간 행사는 경상국립대 진로취업지원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LINC 3.0 사업단, 함안군이 협업해 마련했다. 행사 참여 대상은 경상국립대 재학생(학부생·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미취업 졸업생, 타 대학교 학생, 지역 청년, 고등학생 등이다.
진로·취업 특별주간에는 우수 기업·기관에 근무하는 경상국립대 동문(34명)의 멘토링을 비롯해 기업설명회·상담회, 군인(공·육군), 해외 취업, 함안군 소재 채용기업 설명회·상담회, 진로·취업 특강 등 모두 47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 및 진로·취업 상담 부스와 인생 네 컷, 취업 타로, 퍼스널 컬러 등의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진주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
진주시는 20일 진주 옥봉LH아파트 상가 3층에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보건소에서 관리하는 생활권 중심 건강증진 보건기관으로 규모는 292.89㎡이며 건강상담실, 건강교육실, 프로그램실, 지역사회참여방 등을 갖추고 혈압·혈당 측정, 건강상담, 운동 및 영양교육, 상설 건강교실 운영과 주민 건강 동아리 운영 등을 지원하게 된다.
시는 이번 개소식에 앞서 지난 8월부터 센터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주민 요구를 반영하여 한 층 더 내실있는 운영으로 시작하게 됐다.
한편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진주교육청, 진주학부모회 네트워크 하반기 협의회
진주교육지원청은 20일 대회의실에서 진주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및 동아리 대표 100여명이 참석해 진주지역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한 소통을 이어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4. 학부모지원 정책 및 학부모회 네트워크 소개하기 ▲학부모회 운영 사례 공유 및 하반기 학부모회 네트워크 중점 사업 안내 ▲학부모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모둠 주제 토의 ▲하반기 학부모회 네트워크 소통을 이끌어 갈 활동가 선출을 끝으로 협의회가 마무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