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한복 입고 궁중문화축전 놀러오세요"

기사등록 2024/09/20 10:01:36

[서울=뉴시스] 경복궁 궁중문화축전 길놀이 (사진=국가유산청 제공) 2024.09.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경복궁 궁중문화축전 길놀이 (사진=국가유산청 제공) 2024.09.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10월9~13일 서울 4대 고궁에서 '2024 가을 궁중문화축전'을 펼친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궁중문화축전'은 봄과 가을에 고궁에서 다양한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 축제다.

이번 가을 궁중문화축전는 한글날과 주말을 맞아 관람객들이 한복생활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강연, 전시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경복궁에서는 주 행사로 한복 특화 프로그램 대국민 한복 캠페인이 진행된다.

경복궁의 밤 정취를 즐기는 '경복궁 한복 연향'이 열린다. 왕실 궁궐 산책을 재현한 '왕가의 산책'을 비롯해 국악 공연, 체험 등 다양한 한복 문화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복을 착용한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사전예약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한복 소품 만들기, 한복 디지털 캐리커처 등 각종 한복 체험 프로그램도 사전 예약과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조선시대 상의원을 주제로 수정전에서 한복 역사를 살펴보고 한복 소품을 만들어 보는 '경복궁 상의원', 영화와 의궤 속 한복 쓰임새를 주제로 한 '인문학 콘서트-한복, 천태만상'이 진행된다.

한복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 '고궁 속 아름다운 한복 이야기'와 한복을 입고 온 관람객을 위한 '한복 베스트 드레서 선발 이벤트'도 열린다.
[서울=뉴시스] 경복궁 궁중문화축전 발레 수제천 (사진=국가유산청 제공) 2024.09.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경복궁 궁중문화축전 발레 수제천 (사진=국가유산청 제공) 2024.09.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2022년 첫 선을 보인 발레와 궁중음악 융합 공연 '고궁음악회-발레×수제천'은 관람횟수를 3회에서 4회로 늘렸다. 관람인원도 600명에사 650명으로 늘리고 외국인 전용 좌석도 추가됐다.

창덕궁에서는 산책 프로그램 '아침 궁을 깨우다'가 가을에도 진행된다. 이시우 작가와 안지영 역사 해설가의 창덕궁 이야기 들으며 고요한 아침 창덕궁을 산책할 수 있다.

창경궁에서는 '복사꽃, 생각하니 슬프다' 공연이 열린다. 영조와 사도세자, 정조, 혜경궁 홍씨의 이야기를 다룬 창작극이다.

미디어아트 '창경궁 물빛연화'는 밤의 춘당지에서, '고궁음악회-풍류에 클래식을 더하다'는 통명전에서 펼쳐진다. 두 행사 모두 별도 예약 없이 즐길 수 있다.
[서울=뉴시스] 창덕궁 – 아침 궁을 깨우다 (사진=국가유산청 제공) 2024.09.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창덕궁 – 아침 궁을 깨우다 (사진=국가유산청 제공) 2024.09.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온라인 궁중문화축전도 진행된다.

온라인에서 조선시대 캐릭터를 공유하는 '모두의 풍속도'는 올해 '한복 연향'을 주제로 다시 찾아온다.

모두의 풍속도 웹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한복을 입은 나만의 조선시대 캐릭터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

사전 예약 프로그램은 오는 23일 오후 12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경복궁 상의원' 체험 일부, '고궁음악회-발레×수제천', '아침 궁을 깨우다', '복사꽃, 생각하니 슬프다'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경복궁 한복 연향’, ‘인문학 콘서트-한복, 천태만상’은 사전 예약과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궁중문화축전 기간 동안 '궁패스'도 4000 장 한정 판매된다.

궁패스는 여러 프로그램이 준비되는 4대궁 포함 경희궁과 종묘까지 무제한으로 입장할 수 있는 특별 관람권이다. 

이번 궁패스 구매자들에게는 축전 기간 중 사용할 수 있는 경복궁 야간관람권 1회 사용 혜택도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올 가을, 한복 입고 궁중문화축전 놀러오세요"

기사등록 2024/09/20 10:01: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