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정서현 인턴 기자 = 그룹 '미야오(MEOVV)'가 유튜브 뮤직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유튜브가 지난 18일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미야오의 데뷔 싱글 '미야오(MEOW)가 대한민국 '톱 백'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이들은 뮤직비디오 트렌딩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일주일 동안 가장 많이 본 영상에 올랐다.
지난 6일 데뷔 싱글 '미야오'를 발매한 미야오는 신곡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 단시간에 폭발적인 화력을 보여주며 각종 지표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미야오' 뮤직비디오와 네이버TV의 엔팝 무대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 2위를 차지했다.
미야오의 SBS TV '인기가요'와 엠넷 '엠카운트다운', 공식 안무 연습 영상과 릴레이 댄스 등 모든 콘텐츠가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랭크됐다. 이에 '미야오' 음원 순위 역시 탄력을 받아 뚜렷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미야오'는 음원 사이트 중 국내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는 유튜브뮤직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는가 하면, 애플뮤직에서도 대한민국 '톱 송즈(Tops Songs)' 차트 3위에 등극했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미야오'는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약진 중이다. 음원 스트리밍 화력을 가장 뚜렷이 보여주는 멜론 '톱 백' 차트에 연일 안착하는 것은 물론, 일간 순위 역시 매일 상승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