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청년친화도시 선포·청년 힐링데이 개최

기사등록 2024/09/19 15:09:26

청년의 날 맞아 21일 한마음광장서 축제

[인천=뉴시스] 연수구, 청년친화도시 선포·청년 힐링데이 포스터. (사진=연수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연수구, 청년친화도시 선포·청년 힐링데이 포스터. (사진=연수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인천 연수구가 오는 21일 청년의 날을 맞아 오후 2시부터 구청 앞 한마음광장에서 청년친화도시 선포식과 함께 ‘연수 청년 힐링데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친화 우수 기초자치단체인 연수구가 법정기념일을 맞아 펼치는 연수 청년 힐링데이는 ▲청년의 날 기념식 ▲청년 토크콘서트 ▲청년 문화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청년이 직접 기획, 운영, 참여하는 청년 중심의 축제로 지역 청년문화 활성화와 함께 연수구 청년정책과 활동에 대한 지역의 관심을 높이고 구민 공감대 확산의 장으로 매년 마련하는 행사다.

특히 올해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는 연수구의 2년 연속 대한민국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의 영광을 기념해 이재호 구청장과 청년네트워크 위원장이 함께하는 청년친화도시 선포식도 개최한다.

축제 프로그램도 캘리그라피와 버스킹, 청년정책 퀴즈, 명사초청 청년토크콘서트 등 예년에 볼 수 없었던 콘텐츠와 야외 홍보 체험부스에서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취준생 퍼스널칼라 진단 등도 제공한다.

인천 출신 개그맨 권혁수도 오후 3시10분부터 토크콘서트 연사로 참여해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경험을 주제로 인천 청년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청년 고민 상담 등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오후 4시40분부터는 MC 및 개그맨 황영진이 축제장에 출연해 광장 내 청년들과 유쾌하게 소통하며 연수구의 청년정책을 흥미롭게 알리는 청년정책 퀴즈도 진행된다.

이어 지난달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버스킹 공연자 모집을 통해 선정된 최종 4팀의 청년 가수들이 축제 현장에서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날 연수구 청년의 날 축제에는 참여한 구민들이 폭넓은 청년정책 정보를 취득하면서 가족과 함께 힐링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를 설치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연수 청년 힐링데이를 계기로 취업 준비 등으로 반복된 일상에 지친 연수구 청년들이 조금이나마 에너지를 얻고 지역 사회와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청년 축제와 함께 연수구 전체가 활력있는 가을을 맞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연수구, 청년친화도시 선포·청년 힐링데이 개최

기사등록 2024/09/19 15:09: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