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중소기업 특례보증 금융지원 신청·접수

기사등록 2024/09/11 16:18:52

[양양=뉴시스] 양양군청. (사진=양양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양=뉴시스] 양양군청. (사진=양양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양=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양양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역 내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인구감소지역 소재 중소기업 특례보증 금융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지난 3일부터 자금소진 시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지원 대상은 양양군에 소재한 기업 중 지역 주력 산업 기업, 지방 이전 기업, 유망 서비스업 기업, 농식품 분야 우수 기술 보유 기업 등이다.

융자한도액은 전년도 연간매출액의 20% 범위 내로, 중소기업은 최대 30억, 기업가형 소상공인은 최대 5억 원까지 대출 또는 보증이 가능하다.

군이 대출이자의 2%를 지원해 기업의 재정 부담을 낮출 계획이다. 특히 중앙부처 및 지자체 지원자금을 수혜받고 있는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9월부터 시작해 재원이 소진될 때까지이며 양양군에서 추천서를 발급받아 신용보증기금과 NH농협은행 양양군지부에 신청하면 된다.

대출 기간은 운전자금의 경우 최대 3년, 시설자금은 최대 10년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양양군청 홈페이지의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구비서류와 함께 신청서를 양양군청 경제에너지과 기업지원팀에 제출하면 된다.

양양군 관계자는 “이번 특례보증이 지역 내 기업의 사업 운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양양군, 중소기업 특례보증 금융지원 신청·접수

기사등록 2024/09/11 16:18:5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