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에 판매 집중" 스타벅스, 22일까지 '디카페인 그란데' 천원 할인

기사등록 2024/09/09 09:40:16

할인 대상 디카페인 음료 모습.(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할인 대상 디카페인 음료 모습.(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22일까지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디카페인 그란데 사이즈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폴 인 디카페인(FALL IN DECAF)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총 5종으로 스타벅스는 카페인 함량을 절반으로 줄인 '1/2 디카페인' 라인업도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음료는 총 5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으로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이 핫·아이스 그란데 사이즈 결제 시 즉시 1000원 할인 적용된다.

모든 스타벅스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인 만큼 매장에 방문해 포스(POS)로 결제하는 건은 물론 사이렌 오더나 딜리버스 등을 통한 주문 시에도 1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벅스가 오후 시간대 디카페인 음료 할인 이벤트를 기획한 이유는 동일 음료 기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가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오후 시간대 더 판매가 집중된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스타벅스가 지난달 판매된 이번 이벤트 대상 음료 5종의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와 일반 에스프레소 메뉴의 판매량을 시간대별로 각각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후 2시 이후에 판매된 비중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가 50%로 일반 에스프레소(35%) 대비 15%p 높게 나타났다.

오전 시간대 판매가 집중되는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와 달리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오후에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선택한 것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오후에 판매 집중" 스타벅스, 22일까지 '디카페인 그란데' 천원 할인

기사등록 2024/09/09 09:40:1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