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 복지서비스전' 성료

기사등록 2024/09/09 07:17:53

LG경북협의회, 법등스님 '사회공헌장' 수상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사진=구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사진=구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구미시는 금오산 잔디·분수광장에서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및 복지서비스전'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구미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봉사자,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매년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지난해부터 복지서비스전도 함께 열어 복지기관 40곳이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기존 실내에서 진행하던 복지서비스전을 야외로 옮겨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행사에서는 제2회 ‘구미시 사회공헌장’ 시상식도 열렸다.

사회공헌 및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LG경북협의회(사무국장 장기수)와 김용선(법등 스님)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LG경북협의회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 건립과 더불어 따뜻한 집 만들기 사업을 통해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참여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했다.

법등스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탄은행 등 기부활동과 사회복지시설 운영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왔다.

김휘연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종사자와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복지서비스전이 정보 교류의 장이 돼 더욱 발전한 복지서비스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 행사가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민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 사회복지협의회는 2005년 설립된 법인으로 25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지역사회 복지 연구와 정책 지원, 나눔 캠페인을 통해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구미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 복지서비스전' 성료

기사등록 2024/09/09 07:17: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