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 축산단체협의회(회장 이인호)는 6일 산청실내체육관에서 이승화 산청군수, 이인호 회장을 비롯해 축산 관계자 등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제20회 산청군 축산가족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축산발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며 축산인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축산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시상, 축산가족 화합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 전국한우협 산청군지부, 한우 나눔행사 개최
(사)전국한우협회 경남 산청군지부(지부장 이두만)는 지난 5일 축산청정센터에서 한우나눔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아동센터 및 노인복지시설 등 사회배려층에 품질 좋은 한우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산청군지부는 100㎏(300만원 상당)의 한우불고기를 산청군공립지역아동센터 등 9곳에 전달했다.
한편 기증한 식품은 명절을 앞두고 사회배려층에 따듯한 한끼로 제공될 예정이다.
◇ 산청소방서, 전기차 화재대응 훈련
경남 산청소방서(서장 윤진희)는 지난 5일 본서 차고지 앞에서 전기차 화재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교육은 최근 전기차 화재 출동이 증가함에 따라 대원 개개인의 전기차 화재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은 ▲전기차 하부 상방향 관창 주수 ▲질식소화포 덮개 설치 ▲이동식 소화수조 설치·주수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