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KB증권은 자산관리분야 법률 정보를 알기쉽게 전달하는 '깨비로(KB LAW)'를 제작,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에 게시했다고 6일 밝혔다.
'깨비로'는 각종 법률 정보를 투자자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콘텐츠다. KB금융그룹 WM스타자문단 이민정 변호사가 상속과 관련된 법률 지식을 구체적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1편에서는 '재혼·입양과 상속 관계'를 주제로, 재혼이나 입양으로 이뤄진 가정에서의 상속 관계에 대해 설명했다. 2편에서는 혼인하지 않은 관계에서 태어난 자녀의 상속, 분쟁절차 등 '아내·남편의 혼외자와 상속 관계'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KB증권은 앞으로 9월 한 달 동안 ▲상속인 ▲유증 ▲유류분 ▲상속세 주제로 8편의 콘텐츠를 매주 2편씩 공개한다.
KB증권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법률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마블'과 '마블미니'를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 '오늘의 콕'에서는 전문 법률 지식을 고객 눈높이에 맞춰 친화적인 화법으로 해석한 '법률콕콕'을 격주로 제공한다.
KB증권 윤만철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투자, 세무, 부동산 등 전통적 자산관리 뿐만 아니라 법률 지원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KB증권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