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한 명절 성수품 선물세트 홍보행사 진행
농축협 하나로마트·농협몰·수협마트서 구매 가능
[세종=뉴시스]임하은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6일 추석 명절 선물 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한 민생 선물세트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농식품부와 해수부는 이날 오전 11시 정부세종청사에서 농·수협과 함께 추석 민생 선물세트 홍보 및 농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쌀과 쌀 가공식품, 한우, 과일, 전복, 굴비, 멸치 등 우리 농어업인이 땀 흘려 생산한 농수산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당일 방문객을 대상으로는 룰렛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사은품도 증정한다.
현장을 찾은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추석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만큼 주요 농축산물의 공급을 확대하고, 최대 50% 소비자 할인 지원 등 민생 물가 안정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겠다"며 "추석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도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친지분들께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 많은 국민들께서 고품질 국산 수산물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도록 민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맛있는 수산물을 명절에 더 저렴하게 즐기시고,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어가가 어려움을 다소나마 해소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추석 민생 선물세트는 전국 농축협 하나로마트, 농협몰(www.nonghyupmall.com) 및 수협마트,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