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서울시 송파구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는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 한국준법진흥원 김명옥 고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관련 국제표준으로,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ISO 45001 인증은 ▲우아한청년들 본사를 포함해 ▲중앙물류기지(DC, Distribution Center) ▲피패킹센터(PPC, Picking&Packing Center) ▲배민라이더스쿨 등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음식배달대행 및 물류시설 유지관리 서비스 전체에 적용된다.
이번 인증으로 자체 안전경영시스템의 전문성과 그동안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펼쳐온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이 우아한청년들의 설명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임직원들의 안전한 환경을 위해 자체적으로 안전보건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비상상황 매뉴얼을 작성·운영하고 있다.
또 사내에 안전보건전담조직을 신설해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중앙물류기지·피패킹센터를 대상으로는 혹한기·혹서기 시기별 맞춤 모니터링과 사고예방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