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보보안 관리실태 도내 1위…7년 연속 최우수

기사등록 2024/09/05 20:12:43

정읍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정읍시가 전북자치도의 '2024년도 시군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14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하며 7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사이버 공격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지속적인 정보보호 시스템 개선을 통해 정보보안 수준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 결과이다.

이번 평가는 관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위기대응 역량 등 3개 분야 46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서ᅟᅡᆯ폈다.

시는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전년 대비 더 높은 점수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다.

2018년부터 정보보호 전담조직을 신설, 전문관을 지정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강화해 온 시는 기술적으로 정보보안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보안 취약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했다.

또 직원들의 보안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정기적인 정보보호 지도 점검과 감사를 통해 보안관리 수준을 향상시켰다.

해킹메일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해 실제 사이버 공격 상황에 대비한 위기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이학수 시장은 "날로 지능화·고도화 되고 있는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보보안 관리 수준을 향상시켜 사이버 위협 대응체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읍시, 정보보안 관리실태 도내 1위…7년 연속 최우수

기사등록 2024/09/05 20:12:4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