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선거운동 의혹' 안도걸 국회의원 사촌동생·캠프관계자 영장

기사등록 2024/09/05 10:44:37

[광주=뉴시스] 박기웅 기자 = 경찰이 19일 광주 동구 소재 더불어민주당 광주동남을 안도걸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2024.03.19. pboxer@newsis.com
[광주=뉴시스] 박기웅 기자 = 경찰이 19일 광주 동구 소재 더불어민주당 광주동남을 안도걸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2024.03.19.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지난 22대 국회의원 선거 과정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안도걸 의원(광주 동남을)의 사촌동생과 선거캠프 관계자가 구속 갈림길에 섰다.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공직선거법 혐의를 받고 있는 안 의원의 사촌동생 A씨와 선거캠프 관계자 1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5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총선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경선 당시 선거운동원·자원봉사자에게 금품·향응을 제공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A씨는 또 자신의 연고지이자 선거구 밖인 전남 화순에서 여론조사 독려·후보 홍보 목적의 전화방을 운영, 불법 선거운동을 한 혐의도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안 의원이 경선 후보였을 당시 A씨를 비롯한 선거사무실(캠프) 관계자들이 자원봉사자·선거운동원에게 금품·식사비를 제공했다'는 고발 사건에 대해 전방위 수사를 벌였다.

경찰은 또 다른 선거캠프 관계자나 윗선 연루 가능성 등에 대해서도 들여다보고 있다.
        
A씨 등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신문(영장실질심사)은 이날 오전 광주지법에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불법선거운동 의혹' 안도걸 국회의원 사촌동생·캠프관계자 영장

기사등록 2024/09/05 10:44:3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