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보안 사업 고도화 위해 로그프레소와 '맞손'

기사등록 2024/08/29 15:00:04

로그프레소,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SIEM 서비스 출시 예정

향후 로그프레소 SIEM 서비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 협력 계획

(왼쪽부터) 강석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CPO,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가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왼쪽부터) 강석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CPO,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가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SIEM, 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공동 사업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업의 전통적인 IT 인프라가 클라우드로 점차 확장됨에 따라 기업이 관리해야 하는 주요 정보 자산이 온프레미스(내부) 인프라부터 클라우드, 업무용 랩톱까지 다양한 환경으로 파편화됐다. 양사는 이런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정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통합된 가시성을 확보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클라우드 SIEM 서비스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로그프레소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으로 클라우드 SIEM 서비스 개발을 마쳤고, 이번 협약을 필두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로그프레소는 다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축적된 보안 운영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정확히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향후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로그프레소가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SIEM 서비스를 필두로 미국, 일본, 캐나다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데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높은 성능과 보안성을 갖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기술 고도화에 매진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자와 협력해야 한다"며 "당사는 카카오클라우드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석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선보인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게 됐다"며 "카카오클라우드는 기업 및 기관이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보안을 갖춘 클라우드 제품군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보안 사업 고도화 위해 로그프레소와 '맞손'

기사등록 2024/08/29 15:00: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