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코로나19 재유행, 예방수칙 꼭 지키세요"

기사등록 2024/08/29 09:40:54

상시 모니터링, 대응체계 강화

[진주=뉴시스]진주시, 코로나 19 감염예방수칙 전단.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시, 코로나 19 감염예방수칙 전단.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29일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재유행에 대한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상시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특히 60세 이상 고령자와 면역저하자 등 건강 고위험군은 코로나19 발병 시 합병증 발생 및 기저질환 악화 위험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진주시는 노인요양시설과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에서의 집단발생에 대비해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감염취약시설에서 2인 이상의 코로나19 환자 발생 시 신고하도록 해 관리를 강화했다.

또한 관내 의사회 및 약사회와 협력해 코로나19 치료제가 꼭 필요한 고위험군 환자에게 활용될 수 있도록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우선 일상생활에서 손 씻기와 환기, 기침 예절 등 기본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사람이 많고 밀폐된 실내나 의료기관, 감염취약시설 등을 방문할 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의 위생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 관계자는 “무엇보다 시민들 스스로가 기본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거듭 당부드린다”며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하는 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주시 "코로나19 재유행, 예방수칙 꼭 지키세요"

기사등록 2024/08/29 09:40:5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