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무수석에 곽관용 전 국힘 남양주을 당협위원장

기사등록 2024/08/26 10:21:48

30대 곽관용 당협위원장 발탁…"청년 정책 노력"

[서울=뉴시스]서울시 정무수석에 곽관용(37) 전 국민의힘 남양주시(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이 임명됐다. (사진=서울시 제공). 2024.08.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서울시 정무수석에 곽관용(37) 전 국민의힘 남양주시(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이 임명됐다. (사진=서울시 제공). 2024.08.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서울시 정무수석에 곽관용(37) 전 국민의힘 남양주시(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이 임명됐다.

시는 지난 23일 정무 분야에서 시장의 정책 결정을 보좌할 정무수석에 곽 전 위원장을 임명했다고 26일 밝혔다. 정무수석은 정무 분야과 관련해 의회·정당 등과의 대외적 소통을 보좌하는 자리로 의회·정당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이 필요한 자리다.

곽 정무수석은 국민의힘 남양주시(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남양주시장 인수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국민의힘 청년당 창당준비위원회 등에서 활동하며 청년 세대를 대표하는 정책을 기획했다.

성균관대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정치외교학 강사로 활동하는 등 정무 분야에서 학술적인 기반까지 두루 갖췄다.

곽 정무수석은 "정치학에 대한 전문지식과 지역, 당에서 공동체를 위해 활동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서울시가 정치수도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서울시와 국회, 의회, 정당 간 상시 대화채널을 구축하고 소통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청년세대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미래세대를 짊어질 청년들이 살기 좋은 청년 서울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서울시 정무수석에 곽관용 전 국힘 남양주을 당협위원장

기사등록 2024/08/26 10:21: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