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돌이가 삐끼삐끼 춤을' 인스타 시정홍보 나선 광주시 캐릭터

기사등록 2024/08/21 13:44:26

[광주=뉴시스] 광주시 캐릭터 '빛돌이'. (사진=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시 캐릭터 '빛돌이'. (사진=광주시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 캐릭터 '빛돌이'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홍보에 나선다.

광주시는 '빛돌이'가 광주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서 지역의 소식을 전한다고 21일 밝혔다.

'빛돌이'는 온라인상에서 요즘 유행하고 있는 '삐끼삐끼' 춤을 추고 무등산 계곡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모습을 선보인다.

또 애니메이션 형태의 짧은 동영상(숏폼)을 통해 공식 복귀 기자회견을 하고 광주문화관광 캐릭터인 '오매나'를 부러워하며 본격 대결을 예고하기도 한다.

빛돌이는 언제 어디서든 시민의 이야기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활짝 열린 '큰 귀', 맑지만 은은한 광기가 있는 '눈빛', 항상 미소를 머금고 있는 '입가' 등으로 무장하고 온라인 홍보요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 광주시는 '빛돌이'와 '오매나'를 활용해 2030 세대 맞춤형 홍보물을 제작할 계획이다.

'빛돌이'의 외모 특징, 혈액형, 출신, 취미, 관심사, MBTI 등 프로필은 광주의 정보와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두의광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광석 대변인은 "광주시 캐릭터 빛돌이는 지난 2000년 1월 1일 탄생해 성인으로 성장했다"며 "광주 공식 SNS를 통해 시정을 홍보하는 빛돌이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빛돌이가 삐끼삐끼 춤을' 인스타 시정홍보 나선 광주시 캐릭터

기사등록 2024/08/21 13:44: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