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공감하며 듣고 솔직하게 말하는 법 배워요"

기사등록 2024/08/19 16:54:27

아동·청소년 10명

토닥토닥 마음 나누기 교육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통합사례관리가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비폭력대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4.08.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통합사례관리가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비폭력대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4.08.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군 사례관리지원센터에서 통합사례관리가구의 아동·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토닥토닥 마음 나누기 비폭력 대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나의 몸과 마음 표현하기, 화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방법,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관점의 차이 이해하기 등의 주제를 경남교육청 학교폭력 관계회복지원단 이해진 위원이 맡아 놀이 형식으로 진행했다.

사례관리지원센터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복지자원을 개발하고, 지역주민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감정 표현에 서툰 아동·청소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타인과 공감하는 방법을 배워 건강한 사회관계를 형성하는 데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창녕군 "공감하며 듣고 솔직하게 말하는 법 배워요"

기사등록 2024/08/19 16:54:2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