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軍문화 중심 계룡 지역 살리기 적극 홍보
'2024계룡軍문화축제'·'KADEX2024'도 알려
[계룡=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계룡시는 16~18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고향을 돕는 슬기로운 고향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저출산과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향을 돕고, 이를 통해 지역 재정확충의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된 정책박람회다. 지역홍보관, 기업홍보관, 기부혜택 안내관, 고향사랑기부제 특강, 답례품 판매관 등 다양한 전시 및 부대행사를 가졌다
시는 박람회 기간 동안 계룡시 고향사랑기부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답례품 10여종 전시와 계룡사랑 이벤트를 진행하고 제도 홍보를 통해 현장기부를 유도하는 등 관람객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오는 10월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계룡軍문화축제’와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2024) 포스터를 홍보관 전면에 게재하고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행사소개는 물론 계룡9경을 비롯한 계룡시 관광안내를 함께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계룡시를 널리 알릴 수 있었고 나아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착과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룡시 지역 홍보와 고량사랑기부제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