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0~21일, 27~28일 2회 진행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내달 2회에 걸쳐 스포츠와 여행을 결합한 지역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인 '스포츠 런케이션'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런케이션'은 배움(Learning)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다.
운동을 배우며 횡성 여행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행사, 숙박업소, 스포츠 시설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
1회차 내달 20~21일, 2회차 27~28일로 나눠 참가자를 모집한다. 1회차는 수영강습, 2회차는 볼링 강습을 받을 수 있다.
1·2회차 참가자 전원은 횡성호수길 트레킹, 횡성루지, 도자기 체험과 함께 횡성한우를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다. 해발 850m 숲체원에서의 힐링 시간, 볼거리 풍부한 전통시장 투어도 함께 한다.
모집 기간은 내달 6일까지다. 회차 당 4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개인당 5만원이다.
스포츠와 횡성 관광에 관심 있는 가족과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횡성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QR코드 또는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횡성문화관광재단 관광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횡성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한 체육시설과 수려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횡성군이 레저와 휴양, 배움을 연계한 런케이션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