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스마트 윈도 활용 가능 ‘반투명 태양광 필름’ 선보여

기사등록 2024/08/19 14:59:52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 출품

[광주=뉴시스] ‘K-디스플레이 2024’ 전시회에 선보인 반투명 태양광 필름 전시
[광주=뉴시스] ‘K-디스플레이 2024’ 전시회에 선보인 반투명 태양광 필름 전시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차세대에너지연구소가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과 제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K-디스플레이 2024)’에 스마트 윈도 전력원으로 적용 가능한 반투명 태양광 필름을 출품해 선보였다고 19일밝혔다.

반투명 태양광 필름은 유기태양전지로 제작되어 기존 실리콘 태양전지에 비해 제작비용이 저렴할 뿐 아니라 가볍고 유연하며 투명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건물과 자동차 창문, 유리온실 등 다양한 분야에 필름 형태로 부착하여 전력원으로 활용 가능하다.

GIST 차세대에너지연구소는 유기태양전지 원천기술을 중심으로 ㈜리셀의 대면적 태양전지 제작 기술, 엠에스웨이㈜의 유연 투명전극 제작 기술, 동우화인켐㈜의 기능성 필름 기술을 접목한 산학협력의 성과물로서 반투명 태양광 필름을 선보였다.

㈜리셀은 GIST 신소재공학부 이광희 교수가 창업한 유무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필름 제조업체로, 국내 최초 유무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필름의 양산을 목표로 롤투롤(Roll-to-Roll) 제조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차세대에너지연구소 강홍규 책임연구원은 “이번 전시회 참여는 반투명 태양광 필름의 잠재력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차세대에너지연구소는 앞으로도 에너지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 23회를 맞은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K-디스플레이 2024)’는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GIST, 스마트 윈도 활용 가능 ‘반투명 태양광 필름’ 선보여

기사등록 2024/08/19 14:59:5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