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과 디지털 비즈니스 인재 양성 MOU 체결
MS 클라우드 솔루션 학습하고 실무 활용 기회 확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클루커스는 국민대학교 경영대학과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인재육성을 위해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교육 개발, 인턴십 및 채용 지원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국민대학교 경영대학과 말레이시아 모나쉬 대학, 클루커스가 공동 운영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 올해의 파트너상을 3년 연속 수상한 공인된 클라우드 파트너로, MS코파일럿 등 최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민대학교는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 학생들이 MS 클라우드 솔루션을 학습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이번 MOU는 디지털 비즈니스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당사는 국민대학교와 함께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