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
TV홈쇼핑 입점부터 방송판매까지 전 과정 교육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홈앤쇼핑은 강서구 마곡동 홈앤쇼핑 본사에서 중소기업 동반 성장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일사천리 아케데미는 중소기업의 제품이 더 넓은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돕는 홈앤쇼핑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영업 및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TV홈쇼핑 입점부터 방송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TV홈쇼핑의 구조와 이해 ▲홈쇼핑 품질 기준과 준비 과정 ▲방송 심의 규정 이해 ▲효율적인 배송 프로세스 구축 ▲고객 서비스 대응 전략 ▲중소기업 상품 박람회 참가 준비 ▲해외 시장 진출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한 중소기업은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홈쇼핑 입점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며 "올해 진행된 두 번의 아카데미에서 TV홈쇼핑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홈쇼핑에 입정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알게 됐다"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통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내년에도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통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에게 판로확대 방법을 공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