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주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경센터)는 최근 보육기업인 뉴아이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연구원이 주관 운영하는 '2024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도전 창업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부동산과 최신 정보기술을 결합한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부동산 서비스 산업 분야 새싹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동산 산업 전 분야에 걸쳐 전국 예비 창업자 및 창업기업 63개 팀이 참가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이 선발됐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뉴아이는 자산 관련 세금 솔루션 'TAX AI'를 통해 AI 알고리즘을 이용한 양도소득세 계산 및 세금 비교 시뮬레이션 등 자산과 관련된 세금의 AI 과세유형 판단을 기반으로 하는 최적 세금 산출 서비스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TAX AI는 양도소득세뿐 아니라 세법 개정안의 상속세 개정 사항이 반영된 상속세 인적공제 계산기 등이 탑재돼 있어 개정 이후 상속세 예상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뉴아이는 이번 수상으로 범부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 참가 기회를 부여받는다.
한편 뉴아이는 부산창경센터 보육기업으로 지난해 초기창업패키지, 올해 부산대표기술창업기업 브라이트클럽에 선정됐으며 지난달에는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