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욱 울산상의 상근부회장 취임…"미래산업 육성지원"

기사등록 2024/08/01 16:37:17

"지역 기업 경영애로 해소에 노력"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도 집중"

[울산=뉴시스] 1일 취임한 울산상공회의소 서정욱 신임 상근부회장. (사진=울산상공회의소 제공) 2024.08.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1일 취임한 울산상공회의소 서정욱 신임 상근부회장. (사진=울산상공회의소 제공) 2024.08.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안정섭 기자 = 울산상공회의소(울산상의) 서정욱(60) 신임 상근부회장이 1일 취임해 직원 상견례와 본부별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울산상의에 따르면 서울 출신인 서 부회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서울대 행정대학원 석사, 미국 뉴욕주립대 경제지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지난 1995년 제39회 행정고시 합격으로 공직에 입문해 산업자원부와 외교통상부, 행정안전부 등 주요 부처를 두루 거쳤다. 울산에서는 중구 부구청장과 울산시 행정부시장을 역임했다.

앞서 울산상의는 지난달 11일 올해 임시의원총회를 열고 서 부회장의 임명동의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서 부회장은 "중앙 정부와 울산지역 공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의 산업정책과 기업 현장간 연계성을 높이고 지역 기업의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 부회장은 "울산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주력산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산업 육성을 지원하고 경제 유관기관과도 원활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서정욱 울산상의 상근부회장 취임…"미래산업 육성지원"

기사등록 2024/08/01 16:37:1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