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젓갈축제 기간 남녀노소 누구나…1일부터 참가 신청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아페고월드와 뉴시스 대전충남본부가 공동 주최하는 배틀크루 중부권 예선전이 오는 10월19~20일 충남 논산시 강경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열린다.
강경젓갈축제 기간에 맞춰 개최되는 배틀크루는 운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함께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만 16세 이상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참가 신청은 1일부터 배틀크루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당 4만3000원(얼리버드 3만8000원)으로 참가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3-4명이 한 팀을 이뤄 출전하게 될 배틀크루4 예선전은 ‘버핏 브로드 점프’ ‘샌드백 들고 이동하기’ ‘플레이트 레이스’로 설정돼 버핏테스트를 할 수 있고, 물체를 들거나 밀수만 있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다.
동아제약과 한국수자원공사가 후원하는 배틀크루 본선전은 오는 11월16~17일 일산 킨텍스에서 경합을 벌이게 된다.
배틀크루 남부권 예선은 오는 10월12~13일 대구 만촌롤러스케이트장에서, 수도권은 10월5~6일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본선전은 KBSn sports가 독점 중계한다.
논산시 관계자는 "이번 배틀크루 대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강경젓갈축제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회를 주관한 아페고월드 관계자는 "배틀크루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스케일로 모든 회원분들이 즐길 수 있는 대회이다"면서 "배틀크루를 통해 잊을 수 없는 추억과 재미를 가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