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파워클론 대비 무게 30% 감소
BLDC 모터·대용량 배터리 등 고기능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에도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무선 청소기 '파워클론 슬림(CVC-G810NW)'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기존 모델 대비 무게를 30% 줄였다. 바나나 한 송이와 유사한 1.2㎏의 체감 무게로 매우 가벼워졌다. 연장관과 브러시 롤러를 본체에 모두 결합해도 총 무게 1.85㎏로 높은 곳도 한 손으로 거뜬하게 청소할 수 있다.
본체부터 거치대까지 슬림하게 제작돼 청소와 공간 배치에 효율적이다. 가로 24㎝, 세로 26㎝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얇은 흡입 통로는 가구 밑이나 작은 틈새도 무리 없이 청소할 수 있다. 거치대는 부속품 수납과 충전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BLDC 모터를 탑재했다. 300W의 모터는 큰 오염물질부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 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흡입한다. 모터는 1년 동안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오픈 헤드는 접촉 면적을 최대화해 모서리와 틈새의 먼지까지 꼼꼼하게 흡입한다. 융 브러시 내부는 스크래퍼 구조로 제작돼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 등의 엉킴을 최소화했다. 틈새 브러시, 더스팅 브러시를 추가로 제공한다.
2000mAh의 교체형 대용량 배터리를 통해 최대 55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사이드에 위치한 배기구는 바람 배출 시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도록 설계됐다. 멀티 사이클론, 금속망 필터, 워셔블 필터, 배기 필터 등 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5단계의 클린 필터링 시스템으로 흡입한 먼지를 깨끗한 공기로 걸러낸다.
관리 용이성도 갖췄다. 원터치 버튼으로 먼지가 쌓인 통을 간편하게 비울 수 있다. 필터와 먼지 통까지 모두 분리 및 물 세척할 수 있어 청소기를 더욱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