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덥고 습한 여름, 건강을 챙기고 활기를 찾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원료를 넣은 주스들이 연달아 출시되고 있다.
전사들이 마셨다는 '블랙마카' 들어간 이 주스
마카는 해발 4000m 이상 안데스 산맥 고지대에서 자라는 식용식물로, 활력 보충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페루의 잉카제국 원주민들이 처음으로 재배하고 먹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페루산 블랙마카는 연간 극소량만 생산된다.
매일야채 고농축 블랙마카와 토마토의 힘은 페루산 블랙마카 추출분말을 2000 ㎎ 함유했다.
특히 고압처리 공법으로 필요한 유효 영양소만 농축시킨 젤라틴화 분말을 사용해 체내흡수율을 더욱 높였다.
또 토마토 2.5개에 달하는 영양을 담아 높은 함량의 라이코펜이 들어가 있다.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NFC 착즙 방식'으로 케일 영양 그대로 살렸다
풀무원녹즙은 유기농 케일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어린이 과채주스 'NFC 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FRESH UP)'을 출시했다.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은 하루 한 팩으로 평소 섭취하기 어려운 녹색 채소 케일(2장 분량)과 식이섬유(6g)를 함께 섭취할 수 있다.
또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에 고식이섬유를 더했다.
신선한 국내산 케일을 NFC(비농축과즙) 공법을 사용해 열처리 없이 원물 그대로 착즙해 케일 본연의 맛과 향, 영양소를 그대로 담았다.
또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 중 하나로 꼽히는 칼슘을 더했다.
채소 음료의 맛이 익숙하지 않을 어린이들을 위해 상큼하고 단 백포도과즙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철과일 수박 100%' 어떤 맛일까
SPC가 운영하는 잠바주스는 여름 제철 과일 수박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워터멜론 파라다이스(Real!Watermelon paradise)'를 주제로 삼고 수박을 활용했다.
신제품은 물이나 시럽을 전혀 넣지 않고 수박을 통째로 블렌딩한 '100% 리얼 수박주스'다.
이와 함께 코코넛 밀크와 수박을 조합한 '리얼 수박 코코넛 스무디'를 공개했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제품 구매고객에게 리유저블 백을 할인가격에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