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메스, 코스닥 상장 예심 통과…상장 본격화

기사등록 2024/07/26 08:44:23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비전 AI(인공지능) 로봇 솔루션 기업 씨메스가 코스닥 상장을 본격화한다.

씨메스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이다.

2014년 설립된 씨메스는 AI와 3차원(3D) 비전 기술을 결합한 지능형 로봇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체 3D 비전 AI 로보틱스 원천기술 고도화를 통해 물류, 제조, 2차전지 분야 글로벌 핵심 기업에 지능형 로봇을 납품해 왔으며 이를 통해 필드에서의 양산성을 검증받았다.

씨메스는 로봇의 눈인 3D 비전 센서, 뇌를 담당하는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과 AI 기술을 로봇에 적용해 로봇이 사람처럼 생산 활동을 할 수 있는 기술을 만들고 있다. 씨메스의 지능형 로봇은 기존의 단순 반복 공정을 넘어 현장에서 사람밖에 할 수 없었던 비정형 공정들의 자동화를 완성시켰다. 현재 씨메스의 3D 비전 AI 로보틱스 기술은 이커머스, 물류, 제조, 이차전지,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톱티어 기업에 적용되고 있다.

씨메스는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를 받은 바 있으며 SK텔레콤, GS리테일에 기술력을 인정받아 투자 유치를 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쿠팡이 주주로 참여하며 주목받았다.

이성호 씨메스 대표이사는 "지속적 기술 고도화를 통해 사람이 하기 고통스럽고 힘든 일을 로봇이 대신할 수 있도록 해 사람은 더 가치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씨메스, 코스닥 상장 예심 통과…상장 본격화

기사등록 2024/07/26 08:44: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