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시티 MD 리뉴얼한 '리저널 컬렉션' 안녕 시리즈 MD 선봬
각 지역 대표하는 15개 내외 관광명소 및 특산물 디자인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역 방문의 즐거움을 더할 '리저널 컬렉션' 안녕 시리즈 MD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리저널 컬렉션 안녕 시리즈 MD는 스타벅스의 기존 시티 MD를 약 5년 만에 재구성해 소개하는 새로운 라인업이다.
만남과 헤어짐의 인사말인 '안녕'의 의미를 담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지역 방문에 대한 반가움과 헤어짐의 아쉬움을 추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울러 도시 단위에서 지역 단위(서울, 경기, 충청, 강원, 전라, 부산, 경주, 제주)로 범위를 확대하면서 시티 MD에서 리저널 컬렉션 MD로 이름을 바꿨다.
상품 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텀블러와 머그에서 키체인과 엽서북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텀블러와 머그에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15개 내외의 관광명소와 특산물을 디자인했다.
베어리스타 키체인은 세종대왕(서울), 수문장(경기), 백제시대 의복(충청), 양떼목장 목동(강원), 녹차밭 농부(전라), 마린룩(부산), 선덕여왕(경주), 해녀(제주)를 표현했다.
디자인으로 활용된 관광명소와 특산물을 소개하는 영문 안내서를 함께 동봉해 외국 관광객 대상 각 지역을 홍보하는 기능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달 25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소개하는 '리저널 컬렉션' 안녕 시리즈는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각 지역을 홍보하고 여행지에서의 소중한 추억 속에 스타벅스가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